새로운 소식

긴자 식당편 銀座食堂

2018-01-22

안녕하세요!친구들입니다 ☆

시마바라 철도原鉄道(通称:島鉄/일본어)를 이용한 겨울 나들이 여행,
벌써 2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마바라 명물 '구조니(일본 떡국)'의 점포들과
최근 화제로 떠오른 핫 스팟!!인 꼭 들려야하는 관광지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 전 이야기는 옆 주소로)

10:48오미 사키역을 출발한 열차가
10:57에 시마바라역에 도착.

일본의 성모양을 이미지로한 역사가 멋지지 않습니까??정면에는 시마바라 성이 보입니다.

점심 시간때가지 성하마을 시마바라를 한바퀴 산책하고? 밥을 먹을 려고 했지만
아침 밥을 먹지 못해서 그냥 먼저 런치타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시마바라 명물하면 '구조니(일본 떡국)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쌀쌀한 요즘 날시에 딱맞는 음식입니다.

11:15 긴자 식당

(시마바라시 나카호리초 39−1 전화 0957-62-4070금요일 휴일)

시장 안쪽 가장자리에 떡!하고 위치한 이곳!!
1945년에 창업을 한'긴자 식당'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요시나가상, 타케나카상이 주연의 영화
[환상의 야마타이국](2008년 공개)이 촬영된 가게입니다.

메뉴는 구조니, 카레, 짬뽕, 우동 등
버라이어티합니다.

가게 내부를 보시면 일본의 옛 분위기를 느길수 있습니다.

일본의 근대사의 운치가 느껴지는 가게를 쭈욱 둘러보다가 보니
뚝배기에 갓 담겨져나오는 뜨끈드끈한 구조니를 보게 되었습니다.

옛날 방식 그대로!! 오리지널 레시피를 따라 할머니가 직접 만드는
구조니(980엔)

가다랑어와 다시마를 베이스로 국물을 우려내고...
큼지막한 구조니 떡 다섯개(!)을 포함한
닭고기, 구운 붕장어, 계란 후라이
다카노 두부, 어묵, 대롱 어묵,
표고 버섯, 토란, 연근, 우엉,
다시마, 쑥갓, 흰색
라고 무려14종의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아침 밥을 걸렀지만 도저히 다 먹을 수 없는 양
라고 생각했지만 똥똥한 바디와 부드러운 둥근 떡이
깊이감 있는 국물과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건더기들!
먹을때 마다 속속 들어가 어느 순간 한둑빼기 뚝딱!!
 그리운 맛이네요~ヾ(*'∀`*)/ 여러분들도 한뚝베기 하실래예~

시마바라 명물 구조니는
시마바라의 난(시마바라·아사쿠사잇키 폭동)때, 아마쿠사 시로를 대장으로하여
하라 성에 들어가 항전한 잇키군의 농민들이 먹기 시작한것이 그 시초라고..

4명이 앉을수 있는 테이블이 11대(전 사진 참조)
또 양실 방에는 4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2대, 카운터 자리 4자리.

지금도 꽤 넓은편에 속하지만 이곳 사장님 말에 의하면 옛날에는 지금의 몇 배나 되는 아주 큰 가게 였다고 합니다.
이곳 상가는 옛날 시마바라 반도 최고의 번화가로써 과거에는 많은 쇼핑객들이
어깨를 부딪히며 이곳을 지나갔다고 합니다.

"우리는 1940년대에서 시간이 멈춰버렸어~"라고 웃는 사장님
마음도 배도 따뜻한 점심이었습니다.
잘 먹고 갑니다.~

점심을 마치고
작년 무렵부터 일본 TV방송이나 신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민가의 담 구멍으로 얼굴이 나와요'로 유명한 시바견(욕 아님) 트리오를 만나러 갔습니다.

이번에 얼굴을 내일어 준 녀석은 이 녀석뿐
ㅎㅎ 아주 베리베리 큐티 합니다.

(왕왕 다른 녀석들도 불러 보았지만 결국
얼굴은 내밀어 주지 않고 구멍 속에 몸의 일부만 나왔네요~)

서비스 정신이 왕성한 이 녀석은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서 여러 구멍으로 얼굴을 내밀어 주었습니다. ♪
정말 착한 아이군요!

운이 좋으면 세마리가 전부 나오는 깜찍한 광경을 만날 수 있대요!
장소는 이치방 거리의 뒷골목에 있는 시마바라 성 구석의 민가.
이 강아지들은 이 거리의 아이돌로 통해서 길 가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금방 알려준답니다.

물론 전통적인 관광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잉어가 헤엄치는 거리에 있는
샘물 정원'「시메이소四明荘」(일본어)'에서 잠시 휴식하거나
 근처에 있는 관광 교류 센터'세류테이光交流センター「清流亭(일본어)'에서 시마바라 고유의 선물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월에는 천수각을 배경으로 300그루에 가까운 매실이 주변 原城の梅園(일본어)을 화려하게 수 놓는
 시마바라 성의 매실 정원도 추천해 드립니다.

13:57시마바라역 출발 기차에서 다음 목적지 코베역으로 Go!Go!

...그럼 다음 이야기에서 뵈요 ♪...